목포 맛집(해촌, 은지네해장국, 꽃돼지식당, 태동반점) 후기

2021. 5. 23. 11:33소소한 일상

여행으로는 처음 방문한 목포!
기왕이면 프랜차이즈보다는 로컬식당을 방문하고 싶어서 찾아본 곳들 위주로 정리해봤다.


1. 바지락 비빔밥이 유명한 해촌

바지락 맛집이라는 ‘해촌’은 목포 평화광장에 위치하고 있다. 평화광장은 바로 앞이 바닷가이고 주변에 다양한 식당들과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이 포진해 있다.

바지락 비빔밥이라는 다소 생소한 메뉴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역시나 사람들이 많았다. 주로 바지락 비빔밥이나 바지락 전골 위주로 먹는 것 같았다.

바지락 비빔밥은 각종 채소들과 초무침한 바지락을 곁들여먹는 맛이었다. 바지락을 좋아한다면 한번쯤은 먹어도 좋을듯! 두명이라 전골을 시키진 않았지만 바지락 육수를 함께 국물로 내어주고 있어 맛볼수 있었다.

해촌 바지락 비빔밥


2. 은지네 해장국

여긴 정말 찐 맛집이다. 또 가고싶은 맛집이다. 해장국보다는 갈비탕에 가깝게 맑고 시원한 국물 베이스다. 오가피로 국물을 냈다는데, 맛이 좋았다.

뼈해장국이 특별할것 있을까 했지만 아침 겸 방문한 곳이었는데 놀라운 맛이다. 꼭 방문해보길!

목포역 앞이라 가까워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은지네 해장국


3. 꽃돼지 식당 제육볶음

이곳은 둘째날 점심으로 찾은 곳이다. 목포역 오거리에 위치한 로컬식당인데, 외관은 굉장히 오래된 곳으로 깨끗해 보이진 않는데 푸짐함은 일등이다!

제육볶음을 시켰을 뿐인데, 백반 수준의 반찬이 나온다. 고등어, 계란후라이, 장조림, 나물반찬에 김치찌개까지! 투박하지만 인심이 넉넉한 곳이다.

꽃돼지식당 제육볶음


4. 태동반점 중깐

앞서 포스팅했지만 특이한 스타일의 짜장면 집이다.
짜장면을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사이드가 푸짐한 식당!

목포역 인근이고 주변에 코롬방제과, 씨엘비 베이커리 등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다.

태동반점 중깐


목포를 들린다면 한번쯤은 찾아볼 만한 맛집들이다.
특히 은지네 해장국은 엄지 척! 꼭 들러보시길!